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서부평생교육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SEOBU LIFELONG EDUCATION INS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교과 연계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문헌정보부(csbl2)
작성일
2024.04.09
조회수
314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사진.jpg - 3.16 MB

 

위기에 빠진 도서관을 누가 구할 것인가?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교과 연계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운영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이기영)은 가사초등학교 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9() 10시 학교-공공도서관 교과 연계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위기에 빠진 도서관을 구해라!를 운영했다.

 

교과 연계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도서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험형 도서관 활용 수업을 통해 도서관과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을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등학교 14교를 대상으로 11월까지 진행한다.

 

특히, 위기에 빠진 도서관을 구해라!프로그램은 학교교육과정, 도서관, 책 관련 내용을 방탈출과 다양한 미션이 결합된 게임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이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도서관과 책에 대한 내용을 게임으로 재미있게 배우게 되어 즐거운 시간이었다. 다른 학생들도 이 프로그램을 꼭 참여해 보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기영 원장은 도서관이 독서만 하는 조용한 곳이라는 기존 생각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방탈출 등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친숙함을 형성할 수 있는 흥미로운 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