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서부평생교육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SEOBU LIFELONG EDUCATION INS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도서관이 찾아갑니다!
작성자
문헌정보부(csbl2)
작성일
2021.09.10
조회수
1171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책읽어주는도서관).jpeg - 65.00 KB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책읽어주는도서관2).jpeg - 602.43 KB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책읽어주는도서관3).jpeg - 255.56 KB

-찾아가는 도서관 체험학습 <책 읽어주는 도서관> 운영-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나겸)은 9월 8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해맑은 유치원 등 13개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체험학습을 14회 운영한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동화를 들을 때 지켜야 할 약속을 시작으로 <이파라파냐무냐무> 또는 <해를 부르는 수탉>을 읽고 관련된 독후활동을 하게 된다.

 

해맑은 유치원 담당자는 “아이들이 엄청 집중하고 즐거워했습니다. 강사님께서 즐겁게 활동해 주셔서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나겸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도서관 체험학습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하게 되었으며 어린이들의 독서 교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은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키움 청소년 사서 직업체험>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헌정보부(661-835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