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2025년 제7회 충남 평생학습대상‘충남도지사상’수상
- 작성자
- 평생학습부(csbl1)
- 작성일
- 2025.12.11
- 조회수
- 496
- 첨부파일
-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보도사진) 2025년 제7회 충남 평생학습대상 충남도지사상 수상.jpeg
- 204.22 KB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2025년 제7회 충남 평생학습대상‘충남도지사상’수상
-올해 도지사상 2회 수상 쾌거, 충남 유일 초·중학 전 과정 학력인정 문해교육 운영 성과 인정-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조권호)은 ‘제7회 충남 평생학습대상’에서 기관·단체 부문 충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충남에서 유일하게 초등·중학 6단계 전 과정 학력인정 문해교육을 운영하며 성인 학습자의 학력 취득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본 교육원은 2011년 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약 850명의 성인 학습자가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총 124명의 초·중학 학력인정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또한 도내 최초로 중학 학력인정 졸업식을 개최하는 등 지역 문해교육의 새 지평을 열어 왔다.
2025년에는 스마트폰·키오스크 활용, 무인회수기 실습 등 디지털 문해교육 54명, 환경 체험 중심의 환경문해·탄소중립 체험교실 등을 운영하여 고령층의 생활문해 역량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원어민 영어, 한문 자격 연계 수업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성인 학습자의 자신감 상승과 사회 참여 의지를 크게 높였다.
상급학교 진학 지원 성과도 두드러져, 올해 중학단계 이수자 4명 중 2명이 홍성방송통신고등학교에 진학하는 등 학습 연계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 9월 서부평생교육원 소속 문해교사가 충남도지사상을 수상한 데 이어, 기관 부문에서도 충남도지사상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조권호 원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21년간 지역 문해교육과 평생학습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강사, 학습자, 직원 모두의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며 “충남 유일의 전 과정 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성인 학습자의 배움과 삶을 성장시키는 든든한 교육기관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12월 11일(목) 교원연수원(아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