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2025년 하반기 서부지역 평생교육 및 독서진흥 네트워크 협의회 성료
- 작성자
- 평생학습부(csbl1)
- 작성일
- 2025.10.24
- 조회수
- 96
- 첨부파일
-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붙임2. 운영사진1.jpg
- 3.69 MB
붙임3. 운영사진2.jpg
- 2.91 MB
‘2025년 하반기 서부지역 평생교육 및 독서진흥 네트워크 협의회 성료’
- 8개 도서관 33명 참여, 협력 강화와 인문산책으로 지역 네트워크 결속 다져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조권호)은 10월 17일(금), 서부지역 6개 시·군(서산·당진·태안·홍성·예산·보령) 소속 8개 공공도서관 관계자 33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도 하반기 서부지역 도서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도서관 간 협력체계 강화와 우수사례 공유, 2026년도 공동협력사업 구상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각 기관의 주요 운영성과와 특화 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도 기관별 주요 운영성과 발표 △서부지역 지원 사업 운영 논의 △2026년도 공동협력사업 구상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협의회 이후에는 참가자들의 정서적 재충전과 문화적 소통을 위한 공감의 시간 ‘인문산책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서산 해미읍성을 함께 걸으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으며, 이어 『아들에게 카페를 내자고 했다』의 저자 송미숙 작가 초청 특강을 통해 삶과 관계, 글에 대한 인문적 통찰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업무 협의회를 넘어, 도서관 관계자들이 사람과 책, 지역을 다시 잇는 의미 있는 만남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조권호 서부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의회는 서부지역 도서관이 함께 성장하고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서부평생교육원이 중심이 되어 기관 간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평생학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