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서부평생교육원, 디지털과 환경의 만남
- 작성자
- 평생학습부(csbl1)
- 작성일
- 2025.09.17
- 조회수
- 34
- 첨부파일
-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보도사진) 2025년 디지털 환경문해교육 운영.jpeg
- 150.18 KB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디지털과 환경의 만남
-소외되지 않게 함께 배우는 디지털 환경문해교육-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조권호)은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환경 감수성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문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문해교육 프로그램은 총 3회 과정으로, 이 중 2회차를 디지털 환경문해교육으로 편성하였다.
전체 프로그램은 2025년 6월 17일(화)부터 10월 30일(목)까지 진행되며, 특히 오는 9월 16일(화)부터 25일(목)까지 문해교육 초등·중학 과정 학습자 54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학습자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기후·환경 정보 탐색, 재활용 위치 확인, 기상 앱 실습 등을 통해 환경 정보 활용 능력을 키우고, 특강 형태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디지털 시민으로서의 필수 소양을 배우게 된다.
또한 서산시 자원순환과에서 제공한 탄소중립 실천 리플릿을 교육 자료를 함께 활용하여 ▲아이스팩 재사용 ▲재활용품 교환사업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분리배출 안내 등 생활 속 환경 실천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실습 중심 수업 ▲스마트폰·키오스크·컴퓨터 등 실생활 활용도가 높은 기기 실습 ▲맞춤형 환경 정보 탐색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디지털 문해 전문 강사가 참여해 학습자들이 배운 내용을 일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조권호 원장은 “디지털과 환경문해를 연계한 이번 교육은 학습자들의 정보 탐색 능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배움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