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서부평생교육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SEOBU LIFELONG EDUCATION INSTITUE

열린마당
콘텐츠 시작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알림 아이콘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2020년 겨울방학 다우리문화교실 프로그램 개강
작성자
평생*
작성일
2020.01.02
조회수
383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크기
파일 다운로드 20200102_다우리개강.jpg 163.31 KB
신나는 겨울방학! 다우리문화교실과 함께 알차게 즐겨요!
-서부평생교육원, 2020년 겨울방학 다우리문화교실 프로그램 개강-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최용신)은 지난 2일 홍성 서부초등학교‘나라별 종이접기’ 강좌를 시작으로 겨울방학 동안 ‘다우리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0 겨울방학 다우리 문화교실 프로그램’은 서부권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우리 전래놀이 ․ 예쁜글씨 바른글씨 쓰기 ․ 우리 전래놀이 등 12강좌로 구성되어,학교별 2~10회씩 전문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겨울방학 다우리문화교실 프로그램’은 함께 어울림 교육을 통한 다양성 존중과,교육적 배려계층의 학습욕구 충족에 의의를 두고 있으며, 교과과정 외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정규 교육과정과 다른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홍성 서부초등학교 ‘우리 전래놀이’ 수업을 듣는 학생은 “겨울방학 동안에 학교에나와 새로운 수업을 듣고 친구들과 어울려 우리나라의 전래놀이에 대하여 배우고즐길 수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다우리 문화교실 프로그램’의 사후 강의평가를 통하여 전문성 있는 강사를섭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위하여 더욱 질 높은 강좌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서부평생교육원장은 “다문화가정의 학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서로간의 문화적 가치를 존중하는 다문화 친화적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학생들의 문화적감수성을 증진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별도첨부 : 겨울방학 다우리문화교실 프로그램 운영 사진>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