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서부평생교육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SEOBU LIFELONG EDUCATION INS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섬마을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 공연
작성자
문헌정보부(csbl2)
작성일
2021.05.12
조회수
1450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공연단).jpg - 447.96 KB

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섬마을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 공연

-보령 삽시도 분교에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인형극 지원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종신)에서 충남 서부권역의 학생들에게 무궁화와 나라사랑 정신을 알리고자 운영하는 2021년도 중점사업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공연팀이 오는 513() 보령 오천초등학교 삽시분교로 찾아간다.

 

올해 48일을 시작으로 매주 서부권역 소규모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서부평생교육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부들로 구성된 동화구연동아리 회원들이 공연하며, 전래동화에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역사와 이야기를 각색하여 재미와 감동이 있는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보령 삽시도에 있는 전교생 11명의 소규모 학교인 오천초 삽시분교로 찾아가는 이번 공연은 보령교육지원청의 통학선을 타고 공연단이 섬으로 이동하여 충남의 작은 섬마을 교육가족들에게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인형극을 통해 즐거운 하루를 선물할 예정이다.

 

김종신 원장은 무궁무진 나라꽃 피는 학교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충남교육정책을 통해 충남 서부권역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의식과 인문소양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 사진 설명 :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공연단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