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서부평생교육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SEOBU LIFELONG EDUCATION INS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빅데이터로 알아보는 도서관 경향 전시
작성자
문헌정보부(csbl2)
작성일
2021.02.26
조회수
1601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사진.jpg - 3.26 MB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빅데이터로 알아보는 도서관 경향 전시

-지역주민에게 사랑받은 2020년의 책은 손원영 <아몬드>-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종신)지난 한 (2020.1.1.~2020.12.31.) 서부평생교육원 인기 대출 도서와 대출 현황, 인기 검색어를 분석·발표하여 종합자료실에 전시하고 있다. 이는 도서관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도구인 솔로몬’, ‘도서관 정보 나를 통해 교육원 이용자 데이터 115,115건을 분석한 결과이다.

 

서부평생교육원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 한 해 동안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주제별 도서 1~5위와 인기 검색어를 추출 전시하여 이용자들의 독서 활동을 돕고 있으며 이 자료를 활용하여 앞으로도 독서 퀴즈, 추천 도서 전시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종신 원장은 “2020년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은 도서들은 누구나 빌려볼 수 있다. 새로운 일상으로 삶을 바꾸는 도서관으로 다가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는 서부평생교육원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