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서부평생교육원, 인문학으로 여는 풍성한 삶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성료
- 작성자
- 문헌정보부(csbl2)
- 작성일
- 2025.11.07
- 조회수
- 142
- 첨부파일
-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붙임 2) 10월 인문독서아카데미 김무영 특강 운영 모습.jpeg
- 1.85 MB
서부평생교육원, 인문학으로 여는 풍성한 삶
- 인문독서 아카데미 『모두의 인문학』 10회 운영 성료 -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조권호)은 지역주민,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 2025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모두의 인문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모두의 인문학』은 다양한 분야의 작가와 전문가를 초청해 독서를 바탕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문학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인문 소양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모두의 인문학』은 총 10회에 걸쳐 운영하여 총 275명이 참여하였으며, ‘공부하는 뇌과학(양은우)’, ‘여행 가방 하나에 담은 미니멀 라이프(박건우)’,‘전염병과 인류의 역사(김서형)’,‘교양 고전 독서(노명우)’, ‘우리 생활 속 유사과학(박재용)’,‘게임세대 아이들과 소통하는 법(이장주)’,‘알고 보면 재미있는 미술시장(백지희)’,‘캐릭터 성격심리학(한민)’, ‘건축가와 함께 하는 공간 산책(정현정)’, ‘행복한 놀이 인문학(김무영)’을 운영했다.
인문학 강연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인문학 주제를 쉽고 흥미롭게 들을 수 있었다. 다양한 주제에서 견문을 넓히고 생각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서부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